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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장규효 작성일2023-03-24 조회970회

본문

업체(광고주)명 이허브
업체이미지
마케팅KPI 매출액 증대 / ROAS 300%
집행매체 네이버 SA, ADN, 블로그/인스타 기자단
집행성과 전환 매출액 3배 증대, ROAS 363%
홈페이지 https://ehub.co.kr/
집행내용

업체 이슈


기존 대부분의 매출 의존하던 판매 제품 판매 불가 이슈

전년도 / 전전년도 대비 매출액 회복 및 검색광고 효율 개선 필요

제품 자체의 경쟁력 우수하다고 판단, 유입 채널 확보 및 노출 매체 필터링 주력



1. 네이버 검색광고 시스템



파워링크

기존 효율이 좋지 못하던 파워링크 캠페인 과감히 OFF

자사명 및 타사키워드, 자사 제품 키워드와 개별 관리 시즌성 키워드만 운영


쇼핑검색

소재들 혼재되어 있는 쇼핑검색 캠페인 분류

특정 검색어에서만 노출될 수 있도록 설정한 그룹 / 세부 검색어 그룹 / 자사제품관련 검색어 그룹 세분화하여 운영

각 제품별 테스트를 위한 캠페인 분리 운영, 전환 발생 및 반응도 높은 소재 추가 편성하여 운영


쇼핑 브랜드형 광고 집중 운영 > 경쟁 없는 타사 키워드 및 시즌성, 서브 키워드 등록하여 판매 채널 확보


-> 동일 기간 ROAS 129% > 363% 달성





2. 네이버 블로그 / 인스타그램 기자단 바이럴 배포

제품 특수성 / 우수성 / 시즌 관련 기자단 게시글 배포하여 VIEW 탭에서의 유입 채널 확보

-> 관심사/리타겟/각 패널 운영



3. ADN 운영

네트워크 배너 매체 중 온사이트 마케팅이 가능한 ADN 운영하여 유입 채널 추가 확보