포트폴리오

페이지 정보

작성자 이예진 작성일2025-07-29 조회274회

본문

업체(광고주)명 케이에스 수산
업체이미지
마케팅KPI 구매전환 매출액 증대, ROAS 개선
집행매체
집행성과 ROAS 400% 달성
홈페이지 https://smartstore.naver.com/sjsseafood
집행내용
- 문제점
1) 캠페인 및 광고그룹 혼재
2) 자사 스마트스토어 컨디션으로 인해 전환율 저조한 데이터 확인

- 개선점
1) 불필요한 캠페인 및 광고그룹 삭제 
2) 신규 셋팅으로 세부키워드에 맞춰 그룹핑 진행 
3) 경쟁사 스마트스토어 분석 후 피드백 전달하여 전환율 및 결제금액 볼륨 증대 유도

- 특이사항
1) 객단가 2-3만원대 제품
2) 게장 특성상 월별 시즌/비수기가 정해져 있어 월별 예산 변동폭이 큰 편
3) 비수기에는 예산을 줄여 방어적으로 운영하되, 구매전환 매출액과 ROAS는 유지하도록 운영
4) 성수기 이전에 미리 입찰가 조정하여 성수기 시즌에 맞춰 퍼포먼스 나타날 수 있도록 운영