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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유예원 작성일2024-11-06 조회856회본문
| 업체(광고주)명 | 우드띠어리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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| 업체이미지 | |
| 마케팅KPI | 오늘의집 외 온라인 매출 증대 |
| 집행매체 | 네이버SA(쇼핑검색, 브랜드검색)/GFA(카탈로그)/META(FB,IG) |
| 집행성과 | ROAS 3350% 달성 |
| 홈페이지 | |
| 집행내용 | 최초 상담 당시, 광고주 요청 : GFA 전환 캠페인, META, 쇼핑검색광고 ㄴ 컨설팅 진행 시 전체 예산 및 KPI를 듣고 그에 따라 미디어믹스 견적안을 새로 짜드립니다. 현재 W사의 경우, <오늘의집>이라는 플랫폼에서 인기가 있는 가구 브랜드임을 감안하였을 때 메인 타겟은 30대일 것으로 예상, 키워드 분석 Tool 활용으로 실제 타겟 분석 후 매체 선정하였습니다. 1. META 자사몰이 없고 스마트스토어 기반 / META를 전환 매체로 사용하기에는 적합하지 않을 것으로 예상했으며 트래픽을 증대시키자는 KPI를 가지고 운영 결과 CPC 540원 ▶ 164원 CTR 2.18% ▶ 9.57% 2. 쇼핑검색 현재 "미드센추리"관련 키워드들 중 이미 상순위에서 쇼핑검색을 운영중이던 브랜드들이 있기 때문에, 한정적인 예산으로 전 상품을 성과내기 힘들다고 파악하여 메인 상품 1개(객단가 약 7만원)로 틈새시장(세부키워드)부터 진입 결과 (장바구니 제외) CVR 9.55% ROAS 1597% CPA 11,410원 3. 브랜드검색 월간 검색량 약 2,000건으로 브랜드검색광고 제안 광고주 측에서 원하지 않았으나 집행 경험 기반으로 강력하게 제안 및 레퍼런스 기반으로 소재 가이드 제공 결과 (장바구니 제외) CVR 5.69% ROAS 1454% CPA 12,500원 4. GFA GFA 내 가구업종들 평균 데이터 상 광고비, 노출량에서부터 불리한 조건이며 지면별 CPC, CTR 파악했을 때 성과내기 어렵다고 판단하여 전환 캠페인 ▶ 카탈로그 캠페인 운영 제안 / 쇼검, 브검에서 이탈되는 고객들 리타겟팅 전략 결과 (장바구니 제외) CVR 9.98% ROAS 248% CPA 8,065원 |
