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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홍승택 작성일2024-03-06 조회1,045회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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업체(광고주)명 컴퓨존 & Apple
업체이미지
마케팅KPI 회원가입수 월 500건 이상 가입
집행매체 네이버 SA, GFA, 구글 GDN, P.MAX
집행성과 회원가입 총 805건 달성
홈페이지 https://www.compuzone.co.kr/event_zone/eventzone_view.htm?EventNo=47030
집행내용


이관 당시


1. 컴퓨존 x Apple 제휴 프로모션 진행 예정이었으며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품가 할인 등 이벤트 진행 기획 

2. 기존에 GA4 분석툴 이외에  CDP 플랫폼인 DFINERY를 통하여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개선 기획


광고주 요청사항


1. 광고 집행하며 소비자들이 광고 유입 이후 상품 구매 및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비즈니스 퍼널 구축 및 데이터 시각화

2. 총 3차 프로모션까지 집행 예정이며 1,2차 프로모션은 기업회원가입의 증대, 3차 프로모션은 실질적인 구매 전환 증대 목표



광고 집행


※ 네이버 SA, GDN, GFA 각 매체별 소재 제작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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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네이버 SA 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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맥북, 애플워치와 같은 Apple 제품 관련 키워드 그룹

기업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 기업용 + Apple 제품 그룹

사무용컴퓨터와 같은 일반 키워드 그룹

개발용 컴퓨터, 개발자PC와 같은 직종별 키워드 그룹으로 그룹핑 진행


※ 디파이너리 네이버 S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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트래킹 링크 생성 이후에 소재,키워드별 성과 확인을 위한 DFINERY 전용 UTM 파라미터 추가

추가적으로 GA4에서도 데이터 확인을 위하여 GA4 UTM 파라미터 추가 삽입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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DFINERY 데이터 보고서에서 광고 유입 이후 각 상품별 전환 데이터 성과 체크 완료

클라이언트/마케터 원활한 데이터 확인을 위한 Report Group by/Metrics 양식 구축 완료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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추가적으로 SA 내부 광고관리시스템 데이터 기반으로 시간대별 클릭율 확인 이후 광고 노출 시간대 조정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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<클릭수 대비 비용 증가 = 높은 CPC 형성> 기준으로 CPC가 지나치게 높게 형성되는 시간대는 광고 노출 OFF 



※ 네이버 GFA


디파이너리 네이버 GF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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네이버 SA와 다르게 GFA에서는 캠페인 단에서 추적 탬플릿 설정이 불가능하여 GFA 소재 랜딩페이지에 트래킹 링크 등록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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전환 캠페인으로 생성 후 상세타겟 설정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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각 소재별 성과 데이터 유입 테스트 완료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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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구글 


트래픽/전환/P.MAX 캠페인으로 분류하여 집행

다만 구글은 내부 정책 변동으로 인하여 외부 연결된 계정 연동 불가

이에 따라 GA4 자체에서 데이터 체크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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※ 광고 집행 매체 마케팅 퍼널 차트 생성 및 시각화


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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성과


어제 일자 (3월 5일)까지 총 기업 회원가입 수 805건 달성

이후 3차 프로모션 집행 전 키워드/이미지 소재 재 기획 후 집행 예정