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작성자 홍승택 작성일2024-03-06 조회1,045회본문
| 업체(광고주)명 | 컴퓨존 & Apple |
|---|---|
| 업체이미지 | |
| 마케팅KPI | 회원가입수 월 500건 이상 가입 |
| 집행매체 | 네이버 SA, GFA, 구글 GDN, P.MAX |
| 집행성과 | 회원가입 총 805건 달성 |
| 홈페이지 | https://www.compuzone.co.kr/event_zone/eventzone_view.htm?EventNo=47030 |
| 집행내용 | 이관 당시 1. 컴퓨존 x Apple 제휴 프로모션 진행 예정이었으며 기업회원을 대상으로 제품가 할인 등 이벤트 진행 기획 2. 기존에 GA4 분석툴 이외에 CDP 플랫폼인 DFINERY를 통하여 데이터 분석 및 성과 개선 기획 광고주 요청사항 1. 광고 집행하며 소비자들이 광고 유입 이후 상품 구매 및 어떤 상품을 구매하는지에 대한 전반적인 마케팅 비즈니스 퍼널 구축 및 데이터 시각화 2. 총 3차 프로모션까지 집행 예정이며 1,2차 프로모션은 기업회원가입의 증대, 3차 프로모션은 실질적인 구매 전환 증대 목표 광고 집행 ※ 네이버 SA, GDN, GFA 각 매체별 소재 제작
※ 네이버 SA
맥북, 애플워치와 같은 Apple 제품 관련 키워드 그룹 기업용 고객을 타겟으로 한 기업용 + Apple 제품 그룹 사무용컴퓨터와 같은 일반 키워드 그룹 개발용 컴퓨터, 개발자PC와 같은 직종별 키워드 그룹으로 그룹핑 진행 ※ 디파이너리 네이버 S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
트래킹 링크 생성 이후에 소재,키워드별 성과 확인을 위한 DFINERY 전용 UTM 파라미터 추가 추가적으로 GA4에서도 데이터 확인을 위하여 GA4 UTM 파라미터 추가 삽입
DFINERY 데이터 보고서에서 광고 유입 이후 각 상품별 전환 데이터 성과 체크 완료 클라이언트/마케터 원활한 데이터 확인을 위한 Report Group by/Metrics 양식 구축 완료
추가적으로 SA 내부 광고관리시스템 데이터 기반으로 시간대별 클릭율 확인 이후 광고 노출 시간대 조정
<클릭수 대비 비용 증가 = 높은 CPC 형성> 기준으로 CPC가 지나치게 높게 형성되는 시간대는 광고 노출 OFF ※ 네이버 GFA 디파이너리 네이버 GFA 트래킹 링크 생성 및 등록
전환 캠페인으로 생성 후 상세타겟 설정
각 소재별 성과 데이터 유입 테스트 완료
※ 구글 트래픽/전환/P.MAX 캠페인으로 분류하여 집행 다만 구글은 내부 정책 변동으로 인하여 외부 연결된 계정 연동 불가 이에 따라 GA4 자체에서 데이터 체크
※ 광고 집행 매체 마케팅 퍼널 차트 생성 및 시각화
성과 어제 일자 (3월 5일)까지 총 기업 회원가입 수 805건 달성 이후 3차 프로모션 집행 전 키워드/이미지 소재 재 기획 후 집행 예정 |














